이번 커미션 글에서는 이누야마 아오이 두 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커미션은 트위터 팔로어께서 P90(소녀전선) 커미션 넣은 걸 보고 '가성비'가 괜찮아 보여 신청했습니다. 재밌는 건 포스팅 작성하기 전 확인해보니 권장 가격이 2천엔 올랐더군요.

3월 8일 접수해 46일만인 4월 19일에 완성본을 받았네요. 유루캠의 이누야마 아오이가 혼자서 햄버거를 먹고 있는, 딱히 수식이 필요 없는 작품입니다. 그림 자체에는 큰 불만이 없지만 작가분[트위터/pixiv]께 딱 하나 질문할 수 있다면 테이블에 올려진 음료수는 대체 무엇인가를 묻고 싶습니다. 색으로 봐서는 카페 라떼나 밀크티같은데 어느 쪽을 상상해 봐도 햄버거와 어울릴지는 모르겠단 말이죠.

당시 햄버거 먹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생각이 많을 때여서 선정한 키워드였는데, 신청하고 나서야 원작에서 이즈 여행 때 단체로 금눈돔 햄버거를 먹는 장면이 있었음-애니메이션에서는 2기 10화, 코믹스는 8권 초반부-을 떠올렸습니다. 그나마 복장이라도 달라 다행이려나요.
두번째 그림은 '건강한' 컨셉의 이누코입니다. 한동안 가뭄이던 카드사 발 해외결제 행사가 드디어 열려-UPI 브랜드 결제 10%-자연스럽게 아이디어 파일에서 주제를 선정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월 2일 신청해서 50일째인 4월 20일에 완성품을 받았으니 기간을 거의 꽉 채워 받았는데, 공개적으로 대기열을 볼 수 있는 픽시브 리퀘스트에 쌓인 요청만 봐도 이해가 됩니다.
여담으로 신청하는 과정에서 의외의 어려움이 있기도 했습니다. pixiv 리퀘스트에서 레퍼런스 이미지용 링크를 유해 링크라며 작성을 막았기 때문인데요. 일러스트 크롤링/미러 서비스(속칭 booru) URL을 차단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링크까지 막는 건 너무한 게 아닌가 싶어 여러 조건으로 테스트해보니 드롭박스 메인 URL이 아닌 체육복 파일명에 포함된 'training'이 금지 트리거였더군요.

이 작품 또한 큰 설명이 필요없는, 턱걸이하는 아오이입니다. 사실 이 키워드는 예전에도 시도한 적이 있는데, 체력 검정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종목이지만 그림 한 장으로는 표현하기 힘들기 때문에 작가분마다 이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보는 재미가 있지요.
【Commission】
— ししのぞみ (@duelist_rui) April 20, 2023
懸垂する犬子を描かせていただきました! pic.twitter.com/BKAkER9Vxr
なぜムキムキの犬山あおいに無謀にも勝負を挑む大垣千明概念が生まれてしまったのか pic.twitter.com/ziQmz6rOMX
— ししのぞみ (@duelist_rui) March 24, 2023
어쩌다 이누야마 아오이에게 무모하게 도전하는 오오가키 치아키 떡밥이 생기게 된 걸까.
작가분도 이번 키워드가 흥미롭다고 생각했는지 '덤'으로 왜 턱걸이를 하게 되었는가라는 4장짜리 만화를 첨부해 두셨더군요. 정식 의뢰는 아니라 대부분 선화 단계이지만 저도 모르는 앞뒤 설정이 생겨나는 게 재밌네요.
작가 코멘트로 '처음 그렸을 때보다 꽤 커진 느낌이 든'다는 언급이 있어 (저도 모르는 사이) 시리즈가 된 첫 작품을 다시 봤는데, 이미 이 쪽 방향으로 저의 마음 속 저울은 고장난 지 오래여서인지 잘 모르겠네요.
wip pic.twitter.com/gZON27SIhg
— ししのぞみ (@duelist_rui) March 23,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