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해 보면 두 달만이지만 기분으로는 굉장히 오랜만인 것 같은 P90(소녀전선) 커미션입니다.
이 작가는 2월 초 AR-57(소녀전선) 일러스트를 보고 감명 받아서 목록에 올려 뒀었는데요. 원래는 카드 실적 등으로 3월 초에 신청하려고 했지만 어차피 넣을 건수라면 pixiv 리퀘스트 수수료 면제 행사가 있을 때 넣어서 작가가 한 푼이라도 더 들고 가는게 맞다 싶어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 신청했습니다. 그에 더해 결과론적이지만 이번달 초부터 환율이 우상향이기 때문에 다른 의미로 저에게도 이익이었다 싶기도 하네요.
![](https://blog.kakaocdn.net/dn/bvyM4U/btrZQc758X4/K7PMZPQNJfTFrQkS35QTx1/img.jpg)
신청 6일만인 19일에 결과물을 받았는데, 이번 달은 늦게 신청한 리퀘스트가 결과물이 먼저 나올 팔자인가보다 싶네요. 참고로 이번 커미션은 오랜만에(검색해보니 작년 8월이었군요) P90에 진심인 분의 합류 요청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쭤보니 본인도 이 작가에게 의뢰해볼까 싶어 검토 목록에 올려놓고 있었다고 말씀하시던데, 사람 보는 눈은 비슷하다 싶어 웃었습니다.
이번에는 나만 좋아할 난해한 설정 없이 기본 의상으로 신청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AR-57 그림과 비슷하게 연출해 주십사 부탁드렸는데 배경 때문인지 좀 더 느낌이 좋아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