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bJnGYa/btrZKxYN59b/rHhysIuMGyOnEntq16zksk/img.png)
* 왼쪽부터 드 레이시(뉴럴 클라우드), SIG MCX(소녀전선), 오가타 칸나(블루 아카이브).
전혀 접점이 없는 세 캐릭터가 우연히 스*벅스 매장 같은 테이블에 앉게 되었다는 설정입니다. 굳이 엮어 보면 드 레이시와 SIG MCX는 캐릭터 디자이너가 같고, SIG MCX와 칸나는 '경찰'이라는 키워드로 엮어볼 수 있겠지만 그렇게 해도 세 명을 동시에 묶을 키워드는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물론 저도 무작정 '츄라이'한 것은 아니고, 작가분 이전 작품에 다른 작품 캐릭터를 한 장에 모아놓은 그림이 있어 근본 없는 크로스오버도 양해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해 보낸 건이기는 합니다(의도한 건 아닙니다만 예시에 제가 의뢰한 캐릭터 중 두 명이 들어가 있네요).
후술하겠지만 작업 속도가 굉장히 빠른 분이셔서 16일 아침에 의뢰해 17일 밤에 완성품을 받았습니다.
偶然同じテーブルにデカいが集まったカフェ
— Lcron (@erukuron) February 17, 2023
skebリクエスト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pic.twitter.com/xWxqp21pFI
Lcron 작가는 예전부터 pixiv에서 팔로하고 있었지만 skeb과 pixiv 리퀘스트로 커미션 받는다는 건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신년이어서 트위터 프로필 이미지도 바꿀 겸 해서(아예 소셜미디어 프로필 이미지로 쓰고 싶다고 요청사항에 쓰면 그렇게 편집도 해 주시더군요) 나가토 유키가 통칭 '유이 기타'라고 불리던 레스 폴 기타를 메고 있는 모습을 신청해 봤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nR7Vm/btrZLTtw0mc/2VC4kACE08jSH1vjurKbw1/img.png)
당시에는 따로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았지만, 하루만에 완성품이 나오는 경이로운 속도에 놀랐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다른 커미션을 의뢰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칸나 일섭 픽업 때문에 쏟아져 나오는 팬아트로 위 그림의 아이디어가 번뜩 떠올라 한 달만에 다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レスポール長門有希ちゃん
— Lcron (@erukuron) January 22, 2023
skebリクエスト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pic.twitter.com/bjGUoxBFSr
p.s. 시스템 상 완성본이 그대로 올라가는 pixiv 리퀘스트가 아닌 skeb으로 들어온 의뢰는 트위터 섬네일용 그림을 별도로 편집하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해당 섬네일도 따로 모아 pixiv 계정에 올리시더군요.